2023년의 절반이 지났어요! 모두들 지난 상반기, 연초에 계획하시던 일들 잘 지키셨나요?
지란지교시큐리티 상반기 결산 이야기! 회사가 어떤 일을 했고 대외적으로 어떤 활동을 했는지 함께 나누고 싶어요.
1월 새로운 시작
① 이사 준비
새해를 맞이하며 우리 모두 새로운 마음으로 판교 사옥 입주를 앞두고 있었는데요~
그렇게 맞이한 지란지교시큐리티 전 멤버의 입주 첫날. 모두가 정돈된 사무실을 만났고 가이드대로 업무망에 접속하여 큰 문제없는 첫날을 보냈습니다. 사옥 이전을 앞두고 많은 분들이 주말 없이 밤낮으로 고생하셨지만 누구보다도 보안운영팀과 인사팀이 있어 가능했던 일이었습니다. 이사와 관련된 모든 환경을 세팅해 주셨기에 이 자리를 빌려 애쓰신 노고에 감사드려요!
그리고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사옥을 이전하며 많은 분들의 축하를 받았는데요. 이러한 축하의 마음들을 모아 ‘아이들과미래재단’에 기부를 진행했습니다.
우리에게 새집이 생긴 것처럼 자립을 준비하는 친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부 방법을 안내를 드렸답니다.
앞으로도 지란지교시큐리티에서는 함께 나누는 가치를 만들어 가기 원한답니다.
②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
그리고 한 가지 더! 1월엔 지란지교시큐리티가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고용노동부는 임금, 일-생활 균형, 고용안정이 우수한 기업 대상으로 청년들이 근무하기 좋은 곳을 심사 평가하여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하는데요. 연속 4년째 청년친화강소기업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답니다.
2월. 우리의 첫 행사
이사 떡을 나누며 출근했던 2월. 그렇게 어색하고 낯선 공간, 앞으로 우리가 채워가야 할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된 건 2월부터였어요.
① 사내세미나&사업계획발표
신사옥 행사의 첫 개시, 바로 1층 농구장에서 진행된 지란지교시큐리티 세미나&전사사업계획 발표.
오전에는 새로운 공간에 GPT 전문가 와이즈넛의 장정훈 연구소장님을 연사로 모셔 국내 챗봇 시장 트렌드와 언어처리 인공지능 기술을, 오후 타임에는 22년도 성과와 앞으로 23년의 계획과 목표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② 스탬프 이벤트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스탬프 투어! 사옥 곳곳을 다니며 아직은 낯설 사옥에 애정이 생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장소별 스탬프 인증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저희 소속이 아닌 분들도 참여를 하셨는데 안타깝지만 ONLY 지란지교시큐리티 임직원 한정 이벤트. 역대 최대 참여율을 기록했답니다.
③ 우즈베키스탄 통신 사이버보안청 외교단 방문
2월의 어느 날 국방부로부터 연락이 옵니다. 우즈베키스탄 통신사이버 보안청 외교단이 SW 보안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지란지교시큐리티 방문을 원하신다고요.
그렇게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우수한 보안 기술을 소개하며 우즈베키스탄과의 상호 발전과 협력 증진을 위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외교활동에 걸맞게 브랜딩기획실에서도 의전부터 러시아어 현수막, 이슬람 문화에 맞게 드실 수 있는 다과와 한국 고유의 전통 답례품까지 준비해 드렸답니다.
3월 행사, 행사 그리고 행사
3월 꽃 피는 봄에는 2건의 공식적인 외부 활동이 있었어요. 서울에서는 전자정부 정보보호 솔루션페어(eGISEC), 세종에서 SW프리마켓페어 전시가 진행되었습니다.
① eGISEC & SW Free Market Fair 전시 참가& 강연
서울 전시에서는 김인환 이사님의 ‘모바일 보안 시장의 변화’를 주제로 변화하는 국내 MDM 시장을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점을 소개하는 자리였는데요, 강연 내내 몰리는 인파로 자리가 꽉 차 뒷자리까지 많은 분들이 대기해서 들으실 정도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였습니다.
같은 날 세종에서는 ‘랜섬웨어 및 악성코드 방어를 위한 제로트러스트 기술, 공공을 위한 CDR 시스템 활용 전략’을 주제로 이상준 이사님께서 공공기관 보안 담당자와 공무원분들을 대상으로 발표하셨답니다.
아직 끝이 아닙니다.
② 과기정통부 국민간담회
3월 마지막 주에는 과기정통부 박윤규 제2차관님을 비롯하여 국내 보안 SW 관련 관계자 및 공공기관, 일반인, 기자님 등 50여분이 판교 사옥을 방문했습니다.
‘새로운 사이버보안위협 대응방안’ 주제 토론에서 참여하신 윤두식 대표님은 고도화되는 AI 해킹에 대응하기 어려운 현실적 문제와 이를 대응하기 위해서는 정부-사이버보안 전문 기업간 협력적 전략이 필요함을 강조하셨어요.
그리고 마지막, 차관님이 회사를 나서시며, ‘회사 분위기가 정말 좋네요. 언제 한 번 밥먹으로 올께요!’ 라는 말씀하셨는데요, 정말 그 일이 4월에 일어나게 됩니다.
👉 관련 기사: http://bit.ly/3JbnYEe
4월 ‘클라우드 메일게이트’ 출시 & 약속을 지킨 차관님
① 클라우드 메일게이트 출시
4월에는 메일사업본부에서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바로 클라우드 메일게이트(Cloud MailGATE)!
출시 소식은 네이버 과학/IT란 메인에 소개되기도 했었죠. 클라우드 메일게이트는 웹메일 플랫폼 사용자를 위한 클라우드 이메일 통합보안 서비스입니다.
자세한 내용과 출시에 얽힌 이야기는 메일사업본부 영업2팀 인터뷰로 만나보세요.
출시를 준비하며 가족들 보다 서로 더 많이 보고 더 많이 통화했다는 그들. 그래서 더욱 끈끈한 비즈니스 형제애(?)가 샘솟는 케미를 보여주시기도 했답니다.
👉 출시 에피소드:
② 과기정통부 최종 국민간담회
그리고 과기정통부 박윤규 차관님께서 하셨던 우리회사에 다시 오시겠다던 약속.
디지털 국정과제 연속 현장 간담회’ 최종 마무리가 지란지교시큐리티 본사 사옥에서 다시 진행되었답니다.
이번에도 사이버보안 분야 대표 패널이자 간담회 호스트로서 윤두식 대표님이 참석하셨고 간담회 종료 후 방문하신 패널들과 기자님들 모두 지란지교 사옥 라운지에서 맛있는 식사와 함께 담소를 나누시다 가셨답니다.
③ 정보보호산업협회 기업탐방
사옥이전 후 회사를 찾는 손님이 많았습니다. 그 중 한국 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직원들의 현장 견학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기업 탐방을 위해 50여 분의 KISIA 직원분들이 지란지교시큐리티를 찾으셨는데요, 역대 최대 인원이기에 브랜딩기획실에서도 부족함 없이 준비하여 회사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5월 함께해서 좋은 우리
① 가정의 달 기념
5월엔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가정의 달 회사에서 준비한 상품권 모두 잘 받으셨나요?
지란지교시큐리티에서는 가정의 달 가정친화를 위해 상 전직원 대상 국민상품권을 드리고 있는데요, 가족, 지인과 함께하는 특별한 달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② 기자 초청 행사
그리고 회사는 기자님들과의 우호 협력 관계를 이어가는게 매우 중요한데요.
5월엔 신사옥 이전 기념으로 지란지교시큐리티, 지란지교소프트, 지란지교테이터, 모비젠 4개 사가 함께 기자님들을 한자리에 모셔 지란지교 그룹, 그리고 회사별 평소 궁금했던 점이나 최신 소식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③ 강소기업 선정
그리고 기쁜 소식이 또 있었죠. 지난 1월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에 이어 5월에도 지란지교시큐리티가 올해의 강소기업으로 선정되었답니다.
강소기업은 고용유지율, 신용평가 등급이 높고 임금체불이 없으며 산업재해율이 낮은 우수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합니다. 우리는 진정한 강소기업~~!!
6월 브랜딩 활동가 대표님& 새니톡스 수상!
① AI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강연
우리회사 대표 브랜딩 활동가는 바로 대표님이신데요. 업무 내용 검색하다보면 대표님이 영상에 두둥~ ‘우리 대표님이 왜 여기서 나오시지’ 이런 적도 있어요.
그런 대표님께서 국내외 유수의 연사들과 함께 지난 6월 'AI 시대 사이버보안 위협'을 주제로 사이버보안 컨퍼런스에서 발표를 하셨고요.
👉 관련 기사: https://bit.ly/3rxBqwQ
② 새니톡스 수상
그리고 상반기 마무리의 기쁜 소식 공공부문 발주자협의회가 선정한 ‘공공부문 SW어워드’에서 새니톡스가 상용SW부문 수상했습니다.
공공으로부터 새니톡스의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동시에 공공 시장에서의 새니톡스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상이랍니다.
👉 관련 기사: https://bit.ly/3N5tWIG
지난 상반기를 돌이켜보면 회사는 많은 일들을 거쳐왔는데요.
앞으로 브랜딩기획실에서 이런 이야기들을 잘 엮어 정기적으로 전해드릴 수 있도록 할께요!
많은 활동들이 지속적으로 일어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관심과 응원이 필요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늘도 묵묵히 각자의 자리를 지키고 계시는 지란지교시큐리티 임직원 여러분 사랑합니다❤️